정읍시 ㄷ·ㄹ하미술관, 3차 전시 개막

백일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4 [20:31]
오는 10일부터 송정숙·오은식 작가 작품 14점 선봬

정읍시 ㄷ·ㄹ하미술관, 3차 전시 개막

오는 10일부터 송정숙·오은식 작가 작품 14점 선봬

백일성 기자 | 입력 : 2022/10/04 [20:31]

정읍시(정읍시립미술관)가 운영하는 ㄷㆍㄹ하미술관이 오는 10일 올해 마지막 지역 작가지원 전시(3차)를 선보인다. 

 

ㄷㆍㄹ하미술관은 컨테이너에 유리를 설치해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도록 만들어진 작은 미술관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의 작품으로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지난 5월 1차, 8월 2차 전시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이번 작가지원 전시에서는 송정숙, 오은식 작가의 작품 14점을 만나볼 수 있다.

 

신태인 미술관에서는 송정숙 작가의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한국화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송 작가는 기품 있고 담백한 수묵의 표현과 화려한 듯 수려한 색채의 조화가 어우러진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 작가는 작품을 통해 경이로운 자연에 고마움을 속삭이며, 포근한 마음의 휴식을 담아 행복을 나누길 소망한다.

 

수성동 미술관에서는 진행되는 오은식 작가의 ‘미술관에 뜬 달’ 전에서는 애초에 둥글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두 개의 큰 발(鉢)이 만나 새로운 공간을 품고 있는 작가만의 달항아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이 공간에는 누군가 바라봐주길 기다려온 기다림과 좀 더 많은 것을 담기 위해 둥그렇고 넉넉하게 만들고 싶은 작가의 열정이 담겨있다. 

 

이번 전시는 다음 달 30일까지 휴관일 없이 진행되며 신태인읍과 수성동 2개소에서 관람할 수 있다.

 

단 주간에는 햇빛에 의한 작품 손상을 막기 위해 신태인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수성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야간에만 감상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립미술관(063-539-6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일성 기자 jbnnews@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