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구경 하니 좋아요”…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 선물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8:28]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르신 50명 초청 ‘함께여서 행복한 봄나들이 해孝’행사 진행

“꽃구경 하니 좋아요”…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 선물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르신 50명 초청 ‘함께여서 행복한 봄나들이 해孝’행사 진행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2/05/19 [18:28]

▲ 지난 18일 고창군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한 ‘함께여서 행복한 봄나들이 해孝’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고창군사회복지시설(시설장 대원스님)이 지난 1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어려웠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전남 곡성군 일대에서 ‘함께여서 행복한 봄나들이 해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함께여서 행복한 봄나들이 행사는 외부 사회활동이 어려우시거나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50명과 어르신들의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한 생활지원사 25명이 함께 동행했다.


오랜만의 나들이에 출발부터 마음이 들뜬 어르신들은 전남 곡성군 세계장미축제장의 예쁜 장미꽃을 보며 봄의 향연을 만끽했다.


또 맛있는 점심과 섬진강 일대 드라이브 등을 통해 동년배 어르신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친구들과 함께 예쁜 꽃구경을 하니 지난 시간을 위로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고창군사회복지시설장 대원스님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매일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봉석 기자 hamer0162@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