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생태·치유·관광도시 날갯짓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5:41]
고창군, 고창읍 중심 핵심사업에 2,827억 투입… 관광객 유도
고인돌 생태공원·천년의 숲·판소리 명창거리 등 조성

전국 최고 생태·치유·관광도시 날갯짓

고창군, 고창읍 중심 핵심사업에 2,827억 투입… 관광객 유도
고인돌 생태공원·천년의 숲·판소리 명창거리 등 조성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2/01/27 [15:41]

고창군이 사업비 2,827억원을 투입해 고창읍을 중심으로 미래 핵심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세계 문화유산 고인돌 유적지 일대에 문화·생태 체험이 가능한 관광지를 조성한다.


생물 다양성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고인돌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어드벤처 조성사업을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의 발길을 잡을 계획이다.


또한 고인돌 유적에 관광자원과 세계문화유산 자원을 연계해 각광 받는 자연생태 관광지 조성을 위해, 고인돌 박물관 앞 부지를 활용한 군민 참여로 함께 만드는 ▲천년의 숲을 조성하고, ▲고창 군립미술관 신축으로 군민 문화 소양을 높이는 사업도 추진계획 중이다.


 고창읍 대표 관광지인 고창읍성은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판소리 명창거리 ▲민속놀이 체험시설 ▲한옥숙박시설을 조성해 판소리를 테마로 한 체험·체류형 관광지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단절된 생태축을 연결하는 ▲고창읍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영산기맥 양고살재 생태축 복원사업은 방장산, 양고살재 일대 산림지역의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게 될 것이며 ▲모로비리공원, 어린이 생태체험공간 조성사업(고창읍 석교리) ▲문수산 편백숲 치유센터를 조성해 군민에게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 활성화 사업을 위해 ▲옛도심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모양성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지원하고, 탄탄한 정주여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창 덕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계획중에 있다.


군민 건강 복지와 건전 여가 활동을 위해 ▲고창 스포츠 타운을 조성하고, ▲탁구·배드민턴 전용구장 건립사업, ▲파크골프장(72홀)을 조성하고 있으며, 카페&레스토랑, 어린이골프체험장 등이 들어서는 ▲달빛노을 양고살재 조성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군민들의 문화 여가를 위해 유현준 건축가가 설계한 ▲복합문화도서관이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주민들의 행정복지를 지원하는 고창읍사무소가 행정·문화·복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고창읍 가족행복 지원센터로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고창읍 핵심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전국 최고의 생태·치유·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봉석 기자 hamer0162@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