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곳곳 홍보…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3기 출범

나연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20:06]
13일 온라인 비대면 발대식… 1년 동안 정책·문화·관광·일상 등 주제로 소식 전달

도내 곳곳 홍보…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3기 출범

13일 온라인 비대면 발대식… 1년 동안 정책·문화·관광·일상 등 주제로 소식 전달

나연식 기자 | 입력 : 2022/01/13 [20:06]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3기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전북도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2년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한 가운데 메타버스를 활용한 전주 한옥마을 팸투어 등 온라인 워크숍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구성된 기자단은 총 35명이다. 

 

앞서 지난달 서류 심사 및 전화 면접 등을 통해 선발함에 따라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할 예정이다. 

 

특히 전라북도 블로그는 ‘친환경 활용백서-제로탄소’, ‘스마트산업 탐방’ 등 친환경 스마트 산업 및 생태문명 전환에 부합한 기획형 콘텐츠를 제작,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전라북도의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드론 영상, 사진, 일러스트, 문화, 산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 5명이 선발돼 한층 깊이 있고 흥미 있는 신규 콘텐츠들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신원식 정무부지사는 “전라북도 곳곳을 발로 뛰며 전달하는 기자분들의 열정 덕분에 전라북도 블로그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북의 숨은 매력 알리기에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