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민주당 도당 사고지역 지역위원장 선출 서둘러야

전북금강일보 | 기사입력 2021/06/15 [20:39]

[사설]민주당 도당 사고지역 지역위원장 선출 서둘러야

전북금강일보 | 입력 : 2021/06/15 [20:39]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내년 대선(3월 9일)과 지선(6월 1일)을 앞두고 적신호가 커졌다.


이는 지역위원장이 공석인 지역구가 무려 3곳이기 때문이다.


도내 10개 지역위원회 중 전주을과 남원·임실·순창은 이미 사고지역으로 지정된 상태다.


게다가 익산갑도 김수흥 의원이 갑질 논란에 이어 최근 농지법 위반 의혹으로 민주당으로부터 탈당을 권유받아 공석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먼저 이상직 의원의 지역구인 전주을은 도내 지역구에서 최접전지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20대 총선에서 정운천 국민의힘(당시 새누리당) 의원이 당선됐을 정도로 대파란을 일으켰던 지역이기도 하다.


하지만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었던 이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에 이어 이스타항공 사태로 배임·횡령 등 논란이 겹치면서 지난해 민주당을 탈당, 공석인 상태다.


남원·임실·순창은 지난 20대 총선 직전 경선에서 패한 박희승 위원장이 사임, 공석이 됐지만 최근 이용호 무소속 의원이 민주당 복당을 신청해 새로운 변수로 꼽히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의원의 복당 여부를 놓고 찬반 여론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어 민주당 중앙당도 복당 결정이 그리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여기에 최근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의원 중에 김수흥 의원도 포함돼 있다고 한다.


민주당 중앙당은 농지법 위반 의혹이 거론된 의원들에게 탈당을 권유하고 있어 이 지역구도 공석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한다.


애초 지도부 지침을 수용하겠다던 김 의원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어 사실상 입장을 번복했다.


전북은 국회의원 숫자가 타 시도에 비해 월등히 적어 정치력이 약한 지역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사고지역이 3곳이 달해 전북 정치권이 중앙당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우려가 앞선다.


물론 국회의원 숫자가 많다고 해서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정치력이 강하면 도정 현안이 해결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는 없다.


내년 대선과 지선이 시시각각 다가오고 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지역위원장 선출을 서둘러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