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美, 비대면 청소년 교류

나연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20:14]
학교생활·수업 방식 등 코로나19로 바뀐 학생들 일상 공유

道-美, 비대면 청소년 교류

학교생활·수업 방식 등 코로나19로 바뀐 학생들 일상 공유

나연식 기자 | 입력 : 2021/06/15 [20:14]

▲ 15일 도내 청소년과 미국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청소년 대사’ 프로그램에 선발된 뉴욕 및 LA 지역의 우수 고등학생 간 코로나 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행사가 진행됐다.  © 전북금강일보



전북과 미국 청소년 간에 코로나 경험을 공유하는 화상회의가 열렸다.


전북도는 도내 청소년과 미국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청소년 대사’ 프로그램에 선발된 뉴욕 및 LA 지역의 우수 고등학생 간 온라인 행사가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코로나19가 야기한 교육 환경 및 학교생활 변화’를 주제로 줌 화상회의를 통해 양국의 수업 방식, 학교생활 및 대인관계 등을 포함한 일상생활 전반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자유롭게 질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북, 뉴욕, LA 지역에 거주하는 총 40여명의 고등학생들은 각각 다른 시차에도 불구하고 학교 또는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는 자택 등에서 회의에 개별 접속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화상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새로운 형태의 수업 방식과 비대면 및 드라이브 스루 졸업식 등 창의적인 온택트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으로 달라진 학교생활, 신체 및 여가 활동과 수면 시간 감소 등 양국 학생들이 직접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토마스 번 코리아 소사이어티 회장은 “오늘 전북-미국 청소년간 실시간 대화는 단체 차원에서도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행사인 만큼 특별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교류 추진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민희 도 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된 전북-미국 청소년 교류사업을 온라인으로 추진하게 된 데에 양 지역의 적극적인 의지를 확인했다”면서 “오늘 행사처럼 급변하는 국제교류 환경에 적극 대응해 선도적인 사업 추진을 지속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