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전통놀이 다채

온라인편집팀 | 기사입력 2021/02/25 [19:22]
절기별 세시풍속 연계 이벤트·전통놀이·예술 융합된 놀이프로그램 진행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전통놀이 다채

절기별 세시풍속 연계 이벤트·전통놀이·예술 융합된 놀이프로그램 진행

온라인편집팀 | 입력 : 2021/02/25 [19:22]

  © 전북금강일보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을 방문하면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 생활 속 전통놀이 문화를 보급하고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연중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놀이터 마루달’은 지난해 9월 전국 최초로 조성된 전통놀이 전용공간이다. 

 

먼저 시는 매월 절기별 세시풍속과 연계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대보름 기간에는 공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놀이미션을 완수하면 기념품이 제공되는 ‘정월 대보름 부럼원정대’가 진행된다. 6월 단오에는 무릎 씨름대회가, 7월 유두절에는 물맞이 행사가, 9월 추석에는 윷놀이챔피언십 대회가, 11월 동지에는 팥죽먹기 등의 프로그램이 선을 보인다. 다음 달에는 △강강술래&오르골 만들기 △딱지치기&종이접기·색칠하기 △땅따먹기놀이&색놀이 △김장하기&만들기 △실꾸리 놀이&국악 등 전통놀이와 미술·음악이 융합된 놀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마루달에서는 이와 함께 비석치기, 고무줄놀이, 팽이치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고누놀이,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시는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사전·현장접수를 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동취재부 gkg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