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 사유림 경영 활성화 ‘탄력’

장수군-산림조합, 업무협약 체결… 사업대상지 확보 등 협력

박이로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20:16]

민관 협력 사유림 경영 활성화 ‘탄력’

장수군-산림조합, 업무협약 체결… 사업대상지 확보 등 협력

박이로 기자 | 입력 : 2021/02/22 [20:16]

▲ 22일 장영수 장수군수(왼쪽)와 한상대 장수군산림조합장(오른쪽)이 ‘숲가꾸기 민관협력형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장수군은 22일 장수군산림조합과 2021년 숲가꾸기 민관협력형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림청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영세한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고 산림조합과 산림법인 간 경쟁관계를 완화하며 산림사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추진 중이다. 

 

장영수 군수와 한상대 산림조합장은 협약을 통해 △사업대상지 확보 및 산주동의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사업발주 및 시행 △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수군은 전체 산림사업 중 숲가꾸기(어린나무가꾸기사업) 200ha, 3억여 원의 사업을 산림조합에 위탁해 산림조합은 시공에는 직접 참여하지 않고 사업대상지 확보를 비롯한 사업 발주 및 관리 감독을 대행하게 된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과 산림조합이 협력,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사업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이로 기자 dlfh151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