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돌쇠 너 쇼핑’판촉행사 통했다

황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20:55]

임실 ‘돌쇠 너 쇼핑’판촉행사 통했다

황상기 기자 | 입력 : 2020/09/23 [20:55]

▲ 임실N치즈소시지 비대면 SNS채널 특별할인 판촉행사 ‘돌쇠 너(You) 쇼핑’영상 캡쳐.  © 전북금강일보


5일간 소시지 20% 특별할인… 2,500만원 상당 판매고
SNS채널 동영상 조회 수 사상 첫 ‘8만3,000회’돌파

 

임실군이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있는 최근 소비형태에 맞춰 임실N치즈소시지 비대면 SNS채널 특별할인 판촉행사인 ‘돌쇠 너(You) 쇼핑’이 큰 성과를 내면서 추석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친한F&B와 함께 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임실N치즈소시지를 20% 특별할인과 무료배송으로 2,471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친한F&B가 운영 중인 친한마켓 방문객 수가 급증하면서 평소보다 32배 이상 많은 1,460여 명이 방문했으며, SNS채널 동영상 조회 수는 사상 첫 8만3,000회를 돌파, 8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제품과 농특산물를 돕기 위해 유튜브 영상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연계, 홈쇼핑 형태로 일명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을 제작, 게재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돌쇠 너쇼핑 영상은 임실군 공무원 홍보 알리미로 잘 알려진 돌쇠 최기만(관촌면)씨가 임실농특산물인 임실N치즈와 임실고추를 활용해 소시지를 생산하는 과정과 임실N치즈소시지, 매콤소시지를 활용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장면을 선보여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한층 끌어올렸다.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판촉행사로 선보인 이번 행사는 SNS를 타고 전국적으로 급격히 확산되면서 임실N치즈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임실군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심민 군수는 “이번 돌쇠 너쇼핑 행사로 임실N치즈 브랜드 이미지가 급상승하고 앞으로도 코로나 정국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과 농가를 돕기 위한 SNS 홈쇼핑 판매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상기 기자 hsg325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