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행사] 정론직필 굳건… 본보 창간 3주년 기념식 ‘성료’

코로나19로 행사 축소… 제2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

나연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3 [17:55]

[본사 행사] 정론직필 굳건… 본보 창간 3주년 기념식 ‘성료’

코로나19로 행사 축소… 제2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

나연식 기자 | 입력 : 2020/09/13 [17:55]

 

▲ 장학증서 수여식.  © 전북금강일보



정론직필을 지향하며 180만 전북도민들 앞에서 힘찬 출발을 선언했던 전북금강일보가 창간 3주년을 맞았다.

 


본보는 지난 11일 전주의 한 식당에서 김병학 대표이사를 비롯 임직원, 최소한의 행사진행 요원과 장학생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금강일보 창간 3주년 기념식 및 제2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 전북금강일보 임직원.  © 전북금강일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 확산을 대비해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병학 본보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전대미문의 코로나19가 발병해 소상공인, 골목상권 등을 비롯해 많은 도민들이 어려운 현실을 살아가고 있지만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전북은 타 시도에 비해 감염증 확진자가 주춤하고 있다”면서 “전북금강일보가 창간 3주년을 맞아 준비한 제2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을 계기로 전북도민들에게 평생동안 보답할 것”이라고 확약했다.



▲ 임명장 수여식  © 전북금강일보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김덕영 사회부 부장이 경제부 국장(사회부 겸직)으로, 황휴상 사회부 부장이 사회부 국장으로, 이증효 사회부 차장이 사회부 부장으로 각각 승진 임명됐다.


또 길진원 기자가 새롭게 임명되면서 완주 지역을 담당하게 됐다.

 

 

▲ 표창장 수여식.  © 전북금강일보



이어 진행된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백일성 사회부 부장, 김진석 경제부 차장, 양윤미 편집부 차장, 한준희 (유)금강종합건설 상무가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장을 수상했다.

 

 

▲ 장학증서 수여식  © 전북금강일보



특히 이날 창간 3주년 행사에 이어 제2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도내 14개 시·군 추천으로 △전주시 김태성(전주지곡초 5) △정읍시 한승현(배영중학교 3), 고영환(수정초 6) △진안군 김정수(백운중 1) 이석준(백운중 3) △순창군 김성겸(제일고 3) 조승환(순창고 ·1) △부안군 김용진(부안초 4), 김서희(부안초 6) 등 총 9명의 장학생이 선정됐다.

 
김병학 대표이사는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30만원씩 총 270만원을 전달했다.


수여식에서 한 학생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학업에 더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전북도민들의 가려운 등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파수꾼으로서 어떠한 외압에도 흔들지 않는 거송(巨松)이 되는 참다운 언론으로 성장하는 날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금강일보 임직원은 창간 3주년 행사를 계기로 ‘신뢰받는 언론’, ‘정확한 사실 보도’, ‘민첩한 취재·보도’를 모토를 지향하며 언론의 정도를 걸어가겠다는 신념을 다졌다.
 /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