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건강캠프와 함께 ‘금연 도전’

김덕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19:13]
김제시보건소, 총 6일간 죽산면 주민 대상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찾아가는 건강캠프와 함께 ‘금연 도전’

김제시보건소, 총 6일간 죽산면 주민 대상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김덕영 기자 | 입력 : 2020/08/04 [19:13]

▲ 김제시 죽산면 어르신들이 금연 상담을 받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김제시보건소(소장 서홍기)는 지역사회 금연문화 확산과 환경조성 강화를 위한 금연 연구정책사업 일환으로 죽산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4일부터 총 6일간 진행되는 이번 건강캠프는 죽산면 8개 리 주민들이 해당 날짜별로 방문해 건강체크 및 검진을 받는다.

 

전북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건강캠프는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흡연자의 금연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건강중재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좋은 반응을 받았다.

 

‘찾아가는 건강캠프’ 프로그램은 혈압·혈당·지질4종 등 기초검사와 체성분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교육, 금연보조제 지원 및 일대일 상담과 동맥경화진단, 심방세동 체크, 뇌졸중 교육 및 조사등 검사가 완료된 후에는 금연시도자를 위한 흡연에 대한 태도와 행동 변화를 위한 전문의 최종 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평소 보건소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은 이번 찾아가는 건강캠프에 대해 혈관건강검진과 금연등록, 그리고 이후 이동금연클리닉으로 금연도움 프로그램을 접하게 된 것에 대해 보건소 사업에 대한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금연실천 환경 조성과 흡연으로 인한 질병예방과 더불어 주민들의 건강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덕영 기자 dy6269@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