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학교 청소년 활동공간 윤곽 나왔다

나연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5/24 [15:02]
전주시, 활동공간 인테리어 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야호학교 청소년 활동공간 윤곽 나왔다

전주시, 활동공간 인테리어 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나연식 기자 | 입력 : 2020/05/24 [15:02]

▲ 지난 22일 전주시에서 열린 ‘야호학교 인후 활동공간 인테리어 설계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채가을 가을건축사사무소 대표 등 참석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오는 10월 중 개소 예정

 

전주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복합 활동공간에 대한 윤곽이 나왔다.

 

시는 지난 22일 용역수행사인 채가을 가을건축사사무소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성장을 견인할 ‘야호학교 인후 활동공간 인테리어 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를 통해 공개된 야호학교 활동공간은 지상 4층, 연면적 2365.63㎡(715평) 규모로 △1층 ‘Ready for 항해’ 열린모임공간 △2층 ‘창작의 항해’ 동적인 공간 △3층 ‘꿈 속의 항해’ 정적인 공간 △4층 ‘세계로 항해’ 일상 탈출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1층 열린모임공간의 경우 쿠킹룸과 식사룸 등 청소년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2층 동적인 공간은 창작공간과 활동실, 스터디룸, 야외데크 등 청소년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3층 정적인 공간은 방과후교실과 북카페, 1인 스터디 공간, 영화관람실 등으로 조용한 활동 중심으로 구성되고 4층 일상 탈출 공간의 경우 댄스 연습실, 밴드 녹음실 등 청소년들만의 활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시는 최종보고회의 공간 구성안과 야호학교 시민자문단의 의견을 반영해 다음 달부터 공사에 들어가 오는 9월까지 공사를 마무리 후 10월에 문을 열 계획이다./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