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하면 역시 ‘임실N치즈’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명성 재확인’

황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20:26]

치즈하면 역시 ‘임실N치즈’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명성 재확인’

황상기 기자 | 입력 : 2020/05/21 [20:26]

 

▲ 21일 임실군 관계자들이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임실N치즈 7년 연속 대상 수상을 기념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대한민국 치즈의 원조인 ‘임실N치즈’가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명성을 재확인했다.


임실군은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임실 N치즈가 가공식품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에서 주관하며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는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은 지자체 관계자와 기업의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이 자리에서 임실군은 ‘임실N치즈’라는 파워브랜드로 당당하게 대상을 거머쥐었다.


故지정환 신부가 산양 2마리로 싹틔운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5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내오면서 현재는 연간 250억원의 소득을 창출하는 지역활력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50여 낙농가, 4,000여 두의 젖소에서 생산되는 1등급의 신선한 원유로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3개의 목장형 유가공 업체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유제품 전문 유통마케팅 조직인 임실엔치즈클러스터와 R&D 및 품질관리 전문 조직인 임실치즈&식품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 조직을 통한 엄격하고 체계화된 유제품 판매 및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안전먹거리로 인기가 높다.


또 스위스 아펜젤을 모델로 조성돼 이국적 풍경이 펼쳐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6차 산업 성공모델인 임실치즈마을은 유료 치즈체험관광객이 연간 30만명 이상 방문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심민 군수는 “앞으로도 꾸준히 유제품의 생산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며 “임실N치즈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상기 기자 hsg3255@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