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올해 수능 연기하라”... 재수생과 형평성 문제 제기

암마이산 | 기사입력 2020/05/21 [20:23]

안철수 “올해 수능 연기하라”... 재수생과 형평성 문제 제기

암마이산 | 입력 : 2020/05/21 [20:23]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수능 연기 등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대학 입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안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코로나19 가을 재유행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서 “이 경우 올해 수능이 정상적으로 치러질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재수생과 고3, 경제적 여건이 좋은 학생과 그렇지 못한 학생 사이 형평성과 공평성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며 “국민의당은 수능 일시를 연기하고 시험 횟수를 2회로 늘려 그중 좋은 성적을 반영하자는 안을 제시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 “등교 시기 결정에 앞서 전국적으로 일반인 대상 항체 검사를 해 항체 보유자 비율이 높은 곳부터 순차 등교하는 방법도 검토해 볼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오후에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한국사회 변화와 정책과제’라는 토론회에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정부의 크기만 키우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정치권의 인기영합주의는 지속적 경제성장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장기적으로 경제 전반의 위기와 불평등구조를 심화시킬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안병진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 윤석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이일영 한신대 교수 등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새 가치질서 정립을 논의했다./연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