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영농환경 개선 위해 295억 투입

나연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8:51]
대구획 경지정리·기계화경작로·밭작물 재배기반 사업 등

도, 영농환경 개선 위해 295억 투입

대구획 경지정리·기계화경작로·밭작물 재배기반 사업 등

나연식 기자 | 입력 : 2020/01/19 [18:51]

전북도가 농업기반시설과 영농환경 개선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도는 올해 대구획 경지정리 5개 시·군 10지구 125억원, 기계화경작로 8개 시·군 119억원, 밭기반 정비사업 6개 시·군 8지구 31억원, 논의 밭작물 재배기반 지원 5개 시·군 8지구 사업 20억원 등 4개 사업에 295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이를 통해 평야부 우량농지 중 구획이 작거나 기반시설이 취약한 지역의 용·배수로와 경작로를 현대화해 물관리와 기계화 영농이 쉽도록 영농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밭기반 정비사업은 집단화된 밭을 대상으로 농로포장, 관정개발, 용수관로와 용·배수로를 설치하는 것으로 밭작물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 등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기계화경작로 확포장 사업을 통해 경지정리 지구 내 농로를 포장해 최근 대형화된 농기계가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논의 밭작물 재배기반 사업을 진행해 경지정리가 완료된 논에 채소, 원예, 특작 등 밭작물 재배를 쉽게 할 수 있게 관정개발, 용·배수로 등을 정비할 계획이다.

 

도는 앞으로도 열악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대구획 경지정리사업을 비롯한 농업 생산기반시설 확충 및 영농편의 개선에 꾸준히 예산을 투자해 농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농업경영 안정과 농도의 위상을 지키는 데 힘쓸 방침이다.

 

최재용 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도정 최우선 핵심과제인 삼락농정(보람찾는 농민, 제값받는 농업, 사람찾는 농촌) 실현과 함께 고령화되는 농민들이 더 편하게 농사지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농업생산 기반시설과 영농환경을 개선하고 농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