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봉사프로그램 개발 위해 노력”

7일 김삼순 순창군 자원봉사센터 신임소장 취임

김래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1/07 [19:52]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개발 위해 노력”

7일 김삼순 순창군 자원봉사센터 신임소장 취임

김래진 기자 | 입력 : 2020/01/07 [19:52]

▲ 7일 순창군 행복누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순창군 자원봉사센터 소장 이·취임식에서 김삼순 신임소장(왼쪽)이 황숙주 군수(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온라인편집팀



순창군 자원봉사센터 소장 이·취임식이 7일 순창군 행복누리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단체 회장단, 관내 기관장, 시군 센터소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임금순 전 소장의 자원봉사 활동모습을 담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이임사 등으로 진행했다. 

 

김삼순 신임소장은 10년 넘게 묵묵히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어머니 참봉사회 회장 및 여성단체협의회장, 순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해 왔다.

 

김 소장은 취임사에서 “임금순 전임 소장의 노력으로 자원봉사 체계와 기반이 다져지고, 자원봉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군민의식이 확산됐다”며 “임기동안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해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많은 군민들이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임 임금순 소장은 지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여성자원봉사회장 및 각종 봉사단체 임원진으로 활동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했으며, 2014년부터 2번에 걸쳐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맡아오면서 5,000여 명에 불과했던 봉사자를 7,454명으로 확대시켰다. 

 

또 순창군 자원봉사센터를 양적‧질적으로 성장시키는 토대를 이루는데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 공로패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의 공로패 등이 전달됐다.

 

황숙주 군수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어렵고 힘든 일을 오랜시간 함께 해준 임금순 전임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취임한 김삼순 소장은 풍부한 봉사활동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순창군 자원봉사센터를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래진 기자 ds4pkn@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