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교육과정 세우기’

전북금강일보 | 기사입력 2019/12/02 [20:48]
도교육청, 숙의 토론회 실시

‘바람직한 교육과정 세우기’

도교육청, 숙의 토론회 실시

전북금강일보 | 입력 : 2019/12/02 [20:48]

전북교육청이 교육주체가 참여해 바람직한 교육과정을 세우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늘(3일)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교원 및 전문직 약 300명을 대상으로 숙의 토론회를 실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숙의 토론과정을 통한 정책 결정으로 정책 신뢰도를 제고하고, 교육과정 중심 학교 문화를 조성해 교육활동에 대한 전문가로서 교사의 효능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설문과 1·2차 숙의 토론을 통해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하고 민주적 의사소통과 합의로 학교 현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주교대 이동성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고, 김덕년 교장(경기 인창고), 박현숙 수석교사(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파견), 김명희 장학사(제주도교육청)가 각각 △인창고 사례로 본 학교 교육과정 세우기 △교육과정 세움 기간 어떻게 지원할까? △학교 교육계획 및 교육과정 수립 주간 운영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안정아 교사(봉동유치원), 안중만 교사(마령초), 조수인 교사(덕일중), 이순선 수석교사(한별고 수석교사)의 의견 발표와 패널 토론, 자유발언 및 답변이 이어진다.

 

2차 숙의 토론회는 오는 13일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동체 참여에 따른 정책 결정으로 교육 정책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바람직한 교육과정을 세워 교육의 본질 회복과 교사의 효능감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기동취재부 gkg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