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무원 공직사회 적응력 키운다

순창군, 소양교육 실시… 기획·예산·문서작성 등 안내

김래진 기자 | 입력 : 2019/11/07 [20:27]

▲ 지난 5일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2층 다목적강당실에서 열린 2019 순창군 신규 공무원 소양교육에서 신규 공무원들이 황숙주 군수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순창군이 지난 5일부터 3일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올해 공직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 46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과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진행한 위탁교육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획과 예산, 공무원의 의무·금지사항, 인사, 복무 및 문서작성 등 신규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실무지식 습득과 함께 소통과 공감, 팀 워크, 자기계발 등 공직에 대해 이해와 업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공직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한 황숙주 군수는 교육장에 직접 방문해 공직자로서 명심해야 할 것을 강조하면서 “군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순창에 대한 긍지를 가지고 능동적인 자세로 순창군에 활력과 변화를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은 “선배들의 공직생활 노하우와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할 업무의 기초를 폭넓게 접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직 생활을 더욱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래진 기자 ds4pkn@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