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죽청마을 ‘농촌체험활동’ 캠프 참가자 모집

고구마 캐기·가족대항 줄다리기 등 프로그램 다채

이증효 기자 | 입력 : 2019/10/15 [19:27]

▲ 익산 죽청마을 산촌마당캠프 참가자 모집 안내문.     © 전북금강일보


익산시 삼기면 죽청마을회(대표 임우섭)는 오는 26일부터 1박2일간 진행되는 산촌마당캠프 참가자 10가구 4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마을 시설을 활용한 캠핑과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농촌에 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도시민들은 고구마 캐기 체험, 가족대항 줄다리기 등 저렴한 참가비용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밤에는 마을 주민들이 제공하는 바비큐도 맛볼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년째 지원하는 도농교류 산촌마당캠프 행사로 농촌마을 주민들과 도시민들이 따뜻한 정을 나누고 더불에 지속적으로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촌마당캠프는 익산시가 주최하는 도농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사업 추진 대상자로 읍면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금마면 황동마을회와 삼기면 죽청마을회를 선정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농촌활력지원센터 홈페이지(http://inadri.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838-9983)로 문의하면 된다./이증효 기자 event0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