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로 차례상 준비하세요”

무주군, 추석 연휴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장보기 행사 추진

이종배 기자 | 입력 : 2019/09/10 [18:37]

무주군은 추석 연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0일(안성장날)과 11일(무주장날)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사)전북경제살리기 도민회의 무주지역본부, 소비자고발센터 무주군지부, 시장상인회 등이 주관했다.

 

10일에는 안성시장(덕유산장터)에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시장상인회 등 주민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상인들은 “시장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오랜만에 생기가 넘친다”며 “장날마다 오늘만 같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오늘(11일)은 무주시장(반딧불장터)에서도 진행되며 장보기와 함께 무주사랑 상품권 구입·활용과 전통시장 이용에 관한 홍보, 그리고 물가안정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다 같이 애용하고 다 같이 알려야 한다”며 “우리지역 경제를 살릴 동력으로 무주사랑상품권과 더불어 전통시장이 그 역할을 충분히 해줄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배 기자 mujulee@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