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행사]본보 창간 2주년 기념식 및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5일 전주 터존뷔페서 임직원·장학생·가족 등 100여 명 참석

나연식 기자 | 입력 : 2019/09/05 [21:16]

▲ 5일 전주 송천동 터존뷔페에서 열린 전북금강일보 창간 2주년 기념식 및 제1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도내 14개 시군 추천으로 선정된 장학생들과 김병학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전북도민들 앞에서 힘찬 출발을 선언했던 (주)전북금강일보가 창간 2주년을 맞았다.


5일 본보는 전주 송천동 터존뷔페에서 김병학 대표이사, 심진 총괄이사, 정동의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 허진상 부안군청 교육청소년과 주무팀장 등 각계각층 인사들을 비롯해 장학생,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금강일보 창간 2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김병학 전북금강일보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오늘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전북금강일보가 창간 2주년을 맞아 준비한 제1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을 계기로 앞으로도 평생동안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사회부 김덕영 부장, 사회부 황휴상 부장,  경제부 김성식 기자가 임명됐으며, 우수기자 시상식에서는 사회부 이증효 차장, 사회부 김덕영 부장, 정치부 나연식 차장, 편집부 방윤숙 팀장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특히 이날 창간 2주년 행사에 이어 제1회 금강사랑 장학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도내 14개 시·군 추천으로 선정된 장학생으로는 △전주시 오미소(전주상업정보고·3), 이성경(전주북초·4) △군산시 국희(함열여자고·2), 이하민(군산중앙고·2) △익산시 서시원(이리남중·3) 이준혁(남성중·2) △정읍시 박찬서(정주고·2) 고동철(전주영생고·2) △남원시 노수빈(하늘중·2), 한동진(제일고·1) △김제시 이재성(덕암고·3), 이행수(김제여자고·2) △완주군 정지수(구이중·1), 정하영(동양초·6) △진안군 유다솜(진안제일고·2), 이준민(진안제일고·2) △무주군 이다희(적상중·1), 윤채현(무주고·3) △장수군 박민호(천천초·3), 박은지(백화여자고·3), △임실군 조현아(임실동중·1), 선정승(임실동중·3) △순창군 김미선(동계중·1), 한주희(동산초·5) △고창군 김시은(고창남초·2), 조민서(봉암초·5) △부안군 강미정(부안여자중·1), 김윤지(백련초·1) 등 총 28명이다.


김병학 대표이사는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30만원씩 총 840만원을 전달했다.


수여식에서 이준혁(남성중·2) 학생은 “오늘 뜻하지 않는 특별한 상을 받게 돼 기분이 좋다”면서 “이 자리를 빌어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미소 (전주상업정보고·3) 학생은 “이런 자리가 처음이고, 인사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 전북금강일보가 100주년이 됐을 때도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학업에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환율하락 및 내수경기 불안 등 어려운 경제여건과 각박한 사회현실 속에서도 미래 꿈나무들을 초청해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 등 뜻깊은 행사였다”면서 “전북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대변자로, 파수꾼으로서 어떠한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는 올곧은 대나무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참된 언론으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전북금강일보 임직원은 창간 2주년 행사를 계기로 언론의 정도를 걸어가겠다는 신념을 다시 한 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버터와플 19/09/11 [09:54] 수정 삭제  
  정의가 살아 숨쉬는 정직한 언론이 되길 기원 합나다. 창사 2주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관리자 19/09/11 [18:18]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정직한 언론사가 되겠습니다.진신으로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