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드림스타트, 아동 20명과 스피치 비전 캠프 진행 ‘호응’

김래진 기자 | 입력 : 2019/08/13 [20:25]

순창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2일과 13일 1박 2일에 걸쳐 취약계층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피치 비전 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로 참가 아동들은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립심과 독립심 향상, 단체생활에서 필요한 협동심에 대한 동기부여로 배려와 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캠프는 영광 힐링컨벤션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양국진 스피치 전문강사가 자아존중감 교육과 꿈 설계를 통해 리더십 함양, 대인관계능력, 자신감과 창의력 발표, 소통 능력 향상 등을 교육했다.

 

이번 캠프에 주안점을 둔 스피치는 요즘 수많은 정보속에서 지식은 높아지나 표현력이 부족해 자신감을 잃어가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교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고 적극적인 태도를 갖도록 프로그램 구성에 주안점을 뒀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이모군은 “대인관계의 중요성과 지켜야 할 예절을 배웠고, 배려가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김래진 기자 ds4pkn@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