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매뉴얼 책자 발간… 설계공모 준비 등 내용 담겨
건축기획부터 유지관리까지 모든 절차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매뉴얼 책자가 발간됐다.
지난 6일 전북도는 복잡한 공공건축물 건립 절차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한 매뉴얼을 발간해 실무자와 도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매뉴얼은 △건립 업무 절차 △건축기획 △설계공모 준비 및 운영 △설계 △공사 △유지관리 등 각 단계의 주요 절차와 행정 내용을 담았다.
특히 부록에는 △건축기획 시 고려사항 △공사비 책정 가이드라인 △도 소유 청사 하자관리 업무지침 등이 포함됐다.
이번 매뉴얼 발간으로 방대하고 복잡한 공공건축물 건립 절차와 규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체계화해 담당자 인사이동 시 업무 공백 최소화는 물론 건축공사와 관련된 절차를 쉽게 파악, 효율적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는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매뉴얼’을 도청 전 부서와 시군에 배부하고, 건축공사 관련 업체 및 도민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개할 계획이다.
김광수 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매뉴얼은 공공건축사업의 복잡한 절차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자료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연식 기자 meg7542@nate.com <저작권자 ⓒ 전북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