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 위해 최선”

온라인편집팀 | 기사입력 2024/10/30 [19:16]
최규석 병무청 차장,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 현장 방문·격려

“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 위해 최선”

최규석 병무청 차장,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 현장 방문·격려

온라인편집팀 | 입력 : 2024/10/30 [19:16]

▲ 30일 최규석 병무청 차장이 육군 제35사단 공병대대를 방문해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에 참여한 예비군과 군 관계관을 격려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최규석 병무청 차장은 30일 임실군 소재 육군 제35사단 공병대대를 방문해  이번 전북지역 충무훈련 기간 중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에 참여한 예비군과 군 관계관을 격려했다.

 

충무훈련은 전시 등 유사시에 대비해 병력·물자 동원 등 전반에 걸쳐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실제 훈련으로서 병무청은 민·관·군의 비상시 대응능력 배양과 동원태세 점검을 위해 예비군을 실제 동원하는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을 국방부와 함께 실시했다.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은 동원 미지정 예비군을 대상으로 사전에 입영일을 지정하지 않고 입영일 하루 전까지 통지서 교부 후 불시에 입영하도록 해 동원 절차를 숙달시키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전시 동원계획의 실효성 점검 등을 위해 전시상황과 유사한 상황을 조성해 병력·물자 동원 통합훈련으로 운영하면서 동원 차량에 동원 병력을 탑승시켜 이동하는 수송훈련을 시범 실시했다.

 

또한 전주시 관내 지자체 전시 병무업무 담당을 대상으로 전시임무 수행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 체험 교육도 병행했다.

 

최규석 병무청 차장은 “유사시 병력동원소집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면서 완벽한 동원태세 확립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동취재부 gkg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